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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음식점 블로그체험단 효과가 없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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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빌리언마케터 작성일22-08-04 00:00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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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이 불어도 줄서는 맛집 마케팅
빌리언은 음식점 마케팅만 합니다.
비즈니스 문의: https://10bm.modoo.at/

모든 음식점은 다른 평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모두 똑같은 크기의 자리를 배정받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의 예를 들면
10좌석 있는 음식점과, 200좌석 있는 음식점
똑같은 칸을 배정받습니다.
그 말은
오프라인에서는 2가게가 월세부터 시작해서 모든 유지비의 차이가 나지만
온라인에서는 2가게의 유지비는 같다는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온라인 광고는
큰 가게 일수록 광고비 효율에 유리합니다.
쉽게 말해 큰 가게는 200좌석의 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니 광고비를 많이 써도 충분이 손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작은가게입니다.
큰가게처럼 광고를 해도 손님을 다 받을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광고비를 적게쓰면 큰 가게에 비해서 티도 안납니다.

동네음식점이 전국맛집을 이길 수 있는 광고전략에 대해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궁금해하시는 네이버
네이버 중에서도 블로그제목 잡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 키워드, 지겹게 들어보셨죠?
상위키워드, 세부키워드를 잡아서 어쩌고 저쩌고

와닿지도 않는 용어는 잠시넣어두고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우리 가게가 속초에서 물회집을 개업했습니다.
가게이름은 빌리언물회 입니다.
그런데 이미 속초에는 기업형 식당들이 있는 와중에 어떻게 광고를 해야할까요?

지겹도록 매일 오는 광고회사 영업전화에서
상위노출이니, 체험단이니 뭐든 많이 해준다는 업체중에
저렴한 업체를 골라서 해보면 될까요?

혹시 골라서 해보셨다구요? 어떠셨나요?
효과가 좋으셨나요?
아니면 막상해봤더니 효과도 없으셨나요?

사실 이 방법이 처음부터 효과가 없는 방법은 아니였습니다.
2012년도까지는 효과가 좋은 방법이였습니다.

요즘도 광고업체가 전화로 키워드가 어쩌고, 속초맛집으로 어쩌고 해드리겠다
무엇을 해준다는 지는 정확히 모르는데 뭘 많이는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장님도
한번정도는 개업후에 다 해보셨을겁니다.

그리고 키워드를 이렇게 잡습니다.
속초맛집, 속초물회맛집, 속초맛집 빌리언물회
이런 것을 대표키워드라고 하는데
작은가게, 신생가게가 이렇게 키워드를 잡으면
바로 망합니다.
왜냐하면 오래된 전국맛집들이 전부 광고를 해놓았기 때문입니다.
즉 이미 속초맛집으로 2000개의 리뷰가 있는 매장이 있는데 신생맛집인 우리가게가 따라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세부키워드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 말을 알고계신다면 다른 사장님들에 비해서 온라인 광고의 공부가 어느정도 되신 사장님입니다.

자 그럼 세부키워드를 잡으라고 하는데 도대체 세부키워드가 뭐냐?
전국에 어디를 가도 이미 쟁쟁한 맛집들이 있습니다.
그 틈을 파고 들라면 이런 단어들이 필요합니다.
속초현지인맛집, 속초현지인물회맛집, 속초현지인추천물회집
이정도는 알고 계시다구요?
자 속초맛집보다는 훨씬 경쟁이 없지만 이제는 현지인이라는 단어도 세부키워드로 잡기 힘들어요
다시말해 현지인맛집도 이제는 경쟁이 쎈 키워드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럼 한단계 비틀어서 세부키워드를 잡아볼까요?
속초토박이맛집, 속초토박이물회맛집, 속초토박이추천물회집
현지인이란 단어보다 토박이란 단어는
현재 지금도 쓸만한 세부키워드입니다.

빌리언 영상을 보시는 똑똑하신 사장님들은 모두 이해 하셨죠?
광고영업전화가 와서
속초맛집이니, 뭐니 뭐 좋은거 해준데서 계약을 했어요
그래서 블로그 체험단이 왔어요.
그렇게 온 체험단에게 “속초맛집 빌리언물회”로
블로그 제목을 쓰게 하면 바로 망한다는 거에요.

자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리매장이 위치가 안좋아서 찾기 힘들다?
이런경우에는
속초숨은맛집 빌리언물회,
속초숨은물회맛집,
속초나만아는물회집으로 키워드를 잡아야해요
위치가 안좋은건 당연히 마이너스 요소인데
숨은맞집 이란 이미지는 위치가 안좋은요소를
좋은이미지로 바꿔줍니다.

전국 3대 짬뽕, 제주도 3대 흑돼지 라는 말 들어보셨죠?
전국 3대 맛집이라는 단어를
일반인이 처음 쓰기 시작했을까요?
처음에 마케터가 단어를 만들고 집중적으로 매장홍보에 사용합니다.
이처럼 사장님은 내 매장을 알릴 세부키워드를 만든다음
블로그 체험단이 오면 집중적으로 적을거리를 주어야합니다.
그러면 블로그체험단이 올린 글을 본 다른 손님이 가게에 찾게되고 그 손님이 다시 자발적으로 블로그를 쓰면서 유행을 만드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작은가게가 전국 몇 대 음식이라고 하면 아무도 안믿겠죠? 토박이맛집, 찐맛집, 숨은맛집 같은 단어중에 하나를 정하셔서 블로그 체험단이 오면 집중적으로 알려주세요

이런 세부키워드도 유행이 있습니다.
하지
그러니까 사장님은 현재 뜨는 키워드를 찾아서
내 매장에 붙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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